매버릭스 Mavericks, iWork, iLife 무료업글.
이틀간 포스팅이 무료 소프트웨어 글들인 날도 오는군요. 아시다시피 지난주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8.1 공개 오늘은 애플에서 매버릭스 OS X 10.9 공개. 새 OS들과 놀아주랴 정신 없습니다. 안그래도 몇주전에는 Ubuntu 13과 12로 한창 시간을 보냈었는데 말이죠. Macbook Pro 와 새로 입양해온 Thinkpad T60p를 화끈하게 돌려주고 있습니다. 2008년 맥북프로인데도 신나게 돌아갑니다.
매버릭스를 깔고나서 보니 iWork와 iLife 아이들이 무료 업글이 되더군요. 새 os x 보다는 요놈들이 더 반갑네요. 아직 풀 키노트를 보지 못했는데 요놈이나 보면서 하루를 마쳐야겠습니다. 아이맥에도 매버릭스 업글을 하려다 언 2년만에 clean install을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파일들 백업중에 있습니다.
Pages on the web, Keynote on the web 이 아주 섹시해보입니다. 애플의 대중화는 확실히 되어가고 있네요. Word, Powerpoint 와도 더욱 가까워졌고.. 예전만큼의 이질감을 느끼지는 않는듯.
더욱 완성된 OS X 를 꼭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P.S. “9to5mac의 오늘 기사에 의하면 원래 DVD 패키지를 돈을 주고 구매한 사람에게만 아이워크 무료 업그레이드가 제공되어야 하는데, 어떠한 이유에서인지 DVD 패키지를 구매하지 않고 단순히 ‘트라이얼 버전’만 깔더라도 맥 앱스토어 버전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 서버에서 아이워크 트라이얼 버전을 내려받은 후 아이워크 9.3 업데이트를 하고 상기에 설명한 방법을 진행하면 맥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가 뜬다는 것입니다.” – back to the mac
갑자기 Windows 8.1이 초라하게 느껴지는건… 혼자출시되서 그런걸꺼야…
Update: 1.13.2015 년 글이 복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