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rth Day 2008 (4/22) 지구의날

요즘 지구가 많이 아프긴 아프구나라는걸 자주 느낍니다. 겨울이 온듯 만듯 사라지고 눈도 온건지 안온건지.. 특히 요즘 TV를 통해 중국 올림픽에 매연이 너무 심해서 게임을 진행하기 힘들지 않겠느냐는 우려를 자주 보기에 그냥 지나갈 일은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는 별 생각 없었는데 요즘따라 더욱 그러네요. 친환경을 위해서래도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사야 하나 고민도 되고 말입니다.

이번 4월 22일은 바로 이러한 고민들을 직접 행동으로 옮기거나 친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지구의 날"입니다. 친환경적인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또한 말로만이 아닌 법적으로, 행동으로 옮기자는 목소리를 담는 날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각자가 참여할수 있는 여러가지 단체나 기관들이 소개되어 있고 전구를 바꾸는 작은 일들 또한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또한 이번 2008년 지구의 날에 진행되는 많은 행사들이 소개되어 있네요.

구글도 적극 참여하여 "이번 지구의 날에는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라는 페이지로 전 세계적으로 목소리를 모으는 일로 동참하고 있습니다. 살펴보니 아직 한국에는 목소리가 없군요 :) 단순히 내가 그날이라도 전기를 꺼놓겠다던지 운전을 하지 않고 걷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겠다던지, 세탁기를 돌리기 보다는 손빨래를 해보겠다던지 등등의 지구살리기 운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일을 하겠다고 다짐하는 글을 넣으시면 됩니다. 방법은 오른쪽의 "Submit Your Message"를 클릭하셔서 이름, 이메일, 우편번호, 국가, 메세지, 유튜브로 제작한 메세지(옵션) 을 적어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전 그날 하루만이래도 모든 집의 불을 끄고 노트북 빼고는 컴퓨터들, TV, 오디오, 프린터 각종 가전제품은 다 꺼놓을 생각입니다. 손빨래는 좀 고민을 해 봐야겠고, 환경에 좋지 않다는 샴푸 대신 비누로 머리도 감고 분리수거도 해보고 말이죠.

지금까지 못하신 분들 혹은 모르셨던 분들 (저를 포함하여 ㅠㅠ) 오늘부터라도 조금씩 아끼며 지구를 살려갑시다. 지구야 힘내라!

P.S. 대구에서 멋진 이벤트가 있군요. 지구의날의 행사중 하나인 차없는 거리인데 멋진 이벤트라고 생각되네요.

4월 20일(일) 0시부터 24시까지 중앙네거리에서 반월당네거리까지 차량의 출입을 통제해 차없는 거리로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자전거 대행진" 행사도 있고 다양한 이벤트들이 있으니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