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2.5 정식 릴리스

워드프레스

드디어 워드프레스 2.5가 정식 릴리스 되었습니다. 지난번 RC1 공개때 상당히 기대를 했던지라 공개되자마자 일모리네 업데이트를 단행했습니다. 오랜만의 업그레이드라 살짝 긴장되더군요. 잠시 한글이 깨지는 사태가 발생하긴 했으나 팔콘님께서 빠르게 복구에 도움을 주셨습니다. 피드또한 제대로 작동 중입니다.

Wordpress 2.5 는 내부 Structure 틀 뿐만 아니라 관리자 페이지의 업데이트가 가장 큰 변화이지만 새로운 메뉴 배치라던지 디자인등이 이전 버전의 틀을 기반으로 옮겼기 때문에 사용성에 있어서 어려움은 없고 오히려 상당히 만족스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적극 추천하고 싶군요.

워드프레스 업그레이드 가이드

  1. DB를 백업합니다.
  2. 워프 파일들 또한 백업합니다.
  3. 백업들이 제대로 되었나 확인합니다.
  4. 플러그인들을 모두 Activate 에서 Deactivate으로 꺼줍니다.
  5. 위의 4 스텝들이 제대로 되었나 다시 확인해 봅니다.
  6. 워드프레스 새 버전을 다운하여 압축을 풉니다.
  7. 이하의 파일들을 제외하고는 모든 워드프레스 파일들을 계정에서 지웁니다. wp-config.php wp-content 폴더. 하지만 그 안의 cache 나 plugins/widgets 는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wp-images 폴더 wp-content/languages 폴더 .htaccess 파일 robots.txt 파일
  8. 새 파일들을 계정으로 업로드 합니다.
  9. 워드프레스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돌립니다. http://계정주소/워드프레스폴더/wp-admin/upgrade.php
  10. Permalinks 와 .htaccess 를 업데이트 시켜줍니다.
  11. 플러그인들과 테마를 2.5와 호환이 가능한 버전으로 업데이트 시켜줍니다.
  12. 플러그인들을 Activate 모드로 작동시킵니다.
  13. 워드프레스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살펴봅니다.

업그레이드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