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인가 힐러리인가
앞으로 30분도 채 남지 않은 오바마와 힐러리의 민주당 토론회.
처음으로 둘의 1대1 토론이다. 다음주 화요일이면 20개 주가 투표하는 Super Tuesday 이고 아직까지는 힐러리가 앞서고 있다. 하지만 날이 갈수록 더해지는 오바마의 인기가 그 어느때 보다도 흥미를 더해가고 있다. 올해의 South Carolina 한 주의 투표가 2004년 민주당 전체투표수와 맞먹었으니 열기가 어떤지 알수 있다.
아 기대된다. 전혀 Trash 같았던 부시의 State Of Union 을 생각하면 토나올거 같지만 이번엔... 둘다 화이팅.
토론중에 필요한 부분은 업데이트 할 예정.
동부시각으로 8PM CNN 에서 방송한다. 잠깐 지금 까지의 일을 요약하자면 오바마는 엄청난 카리스마로 첫 민주당 후보 선거장소였던 IOWA주에서 승리를 거두는 예상외의 출발을 한다. 그 후 슬램덩크의 북산이 3라운드에서 사라지듯 힐러리가 그 후 승리를 거두며 오바마가 주춤하게 된다. 최근 있었던 South Carolina 주에서 오바마가 50% 이상의 지지를 받으며 강한 추진력을 얻어 이번 화요일에 20개주가 동시에 결정나게 되는 Super Tuesday 에 강한 톤을 전달했다. 아직까지 힐러리가 승리를 거둘듯 보이지만 워낙 빠르게 인기가 퍼져가고 있는 오바마인만큼 이번 토론회는 화요일 전 오바마가 힐러리를 한방 먹일수 있는 큰 찬스다. 힐러리는 아무일도 없었던 듯이 이 분위기를 유지하면 되고 오바마는 평균 이상의 승리를 거두어야 한다! Chess 매치는 시작됬다.
PS. 너무 박빙이라 눈을 때지 못하고 있습니다.. ㅡㅡ 일단 분위기는 힐러리가 잡고 있네요
PPS. 시작은 오바마가 밀리는듯 보였지만 후반에 특히 이라크 전쟁에 관한 이슈에서 힐러리가 부시의 전쟁 승인 투표를 한 것에 대한 답변을 얼버무리는 동안 처음부터 전쟁 반대를 외쳤던 오바마가 선전하면서 마지막은 오바마쪽으로 기운듯한 분위기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번 화요일이 많은걸 이야기 해주겠지만 벌서부터 기대가 많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