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은 쉽지 않지만...

요즘 여기 저기서 초심 이야기들을 많이 하십니다. 초심을 다시 찾기란 참 쉽지가 않은거 같습니다. 참 순수한 마음으로 무엇인가를 시작하고 바라본다는게 그리 말처럼 쉽지 않은듯 하네요.

오랜만에 제가 쓴 2005년 워드프래스로 처음 이사간날의 글을 읽어 보았습니다. 이제 막 시작되는 그 패기와 열정이 마구 느껴지더군요.

조그와 함께 시작한 블로깅과의 동행은 참 많은걸 가져다 주었습니다. 지금도 그때의 열정처럼 할수 있을까 라고 제 자신에게 묻는다면 자신있게 대답할 용기가 없네요. 밤새 공부하고 공부한걸 나누고, 열정을 토해내고 토론하고, 또 다시 공부하고, 엄청난 힘이었던거 같습니다.

일모리의 얼굴 * 하하하 그당시에 올렸던... 사진. 계속보고 계시면 잼씁니다.

저에겐 아직은 그 불씨가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조금이나마 남아있을때, 하고싶은 것들이 참 많습니다. 한동안 어려움도 많았고 실수도 많았지만 앞으로의 할일들을 바라보며 전진하려 합니다.

이제 2007년의 2월도 중순에 접어들으려 합니다. 초심을 잃지 마세요. 2007년 새로 새우셨던 기억들, 다시 시작해보세요. 일모리도 더 힘내서 싸워보렵니다

덧. 참 요즘 올블을 보면 여기저기 남을 비방하는 식의 글들이 꽤나 많이 늘어난걸 볼수 있는데, 블로그 안에서의 토론은 멋지지만 그냥 비하하고 깍아내리는건 별로 보기 안좋네요. 그냥 자기가 즐겁게 즐기는 것들 나누고, 의견이 있으면 토론하고 그러는 문화를 계속 만들어 나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