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팩토리 블로그

factory imageSK 가 이글루스를 인수해간 뉴스도 식지 않은 이때, 새로운 블로그인 '싸이월드 팩토리' 는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오픈하였습니다. 테마는 이글루스틱 한데 기반은 워프라니 약간 의외군요. 포스팅들을 보니 구글 이야기도 하고 여러 서비스 소개도 하는것으로 봐서 공식블로그의 성향을 띄면서 약간은 개인적인 블로그의 성향도 띌듯 보입니다. 이글루스로 서비스했더라면 더 괜찮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지만 워프툴이 워낙 매력적이라..

;

다른 아쉬운 부분들이 있다면 IE5.5 에서 여러부분이 깨지는 것과 Factory 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을 담았으면 하는것(첫페이지는 C2 이야기인데 블로그는 Factory 라는 토픽 중심인듯한 느낌. 둘의 연관성은?), Factory 에 대한 소식을 받아보고자 하는 유저들을 '함께하는 사람들'로 표기하며 아이디까지 공개하여 서포터 적인 경향을 주는듯한 부분, COPYRIGHT 부분에 RIGHT 을 복수로 하지 않은 것등이 그렇네요.

특히 '함께하는 사람들' 부분은 적어도 sign up 할때에 아이디 공개 비공개 옵션을 줄수 있다면 괜찮겠다 라는 생각입니다. 저도 sign up 을 했지만 처음엔 그곳에 나와있는 분들이 모두 서포터즈 인줄 알았었습니다. 뭐 그정도는 감수하라면 할말 없지만 말이죠.

아무튼, 닫힌듯한 느낌의 싸이월드가 오픈개념의 공식블로그로 출발한다는 점에서 환영합니다.

덧. 팩토리 블로그에 왜 워프인가에 대한 답변이 달렸네요 특별한 이유가 아니었다면 '수정' 을 써도 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