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2.02 업그레이드

필요할때까지 Wordpress의 업그레이드는 미루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일찍 필요를 느끼게 될지 몰랐습니다. 음 약 20분정도 걸린거 같네요. 솔직히 WP2 에서 사용가능한 플러그인 목록에 제가 쓰는 플러그인 대부분이 없었기때문에 상당히 망설였는데 의외로 다 되더군요. Codehighlight, SRG Clean Archives, Page Date 등등 리스트엔 없다고 봤는데 다 작동이 잘 되고 있습니다. 플러그인 업그레이드, 업데이트 없이 편하네요. 혹시나 플러그인 때문에 고민하신다면 한번 질러보시기를 권합니다.

워프2의 첫번째로 눈에 띄는 큰 변화는 역시 관리자 모드의 변화겠네요. 깔끔하게 정리된듯한 디자인이 꽤 맘에 듭니다. 약간의 ajax 를 사용한 부분도 맘에 들고 말이죠. 어떻게 보면 이제 한국의 디자인 감각에 50% 정도 다가오고 있다고나 할까요 :) 그리고 글을 쓸시에 위지윅 에디터가 첨부되어 있어서 이제 그다지 html 에 전문적이지 않아도 포스팅에 문제가 없다고 생도 듭니다.

빨라진건 포스팅부분에도 관리자 모드 변경시에도 실감할수 있을만큼 향상되었고,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스펨필터나 예전에는 플러그인으로 봤어야 하는 'preview' 모드, 강력한 유저관리 등등으로 더 강력해졌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영어긴 하지만 이곳을 방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뭐 많은 플러그인중 필요한 것들을 모아놓은듯한 느낌이 나긴 하지만 버전이 1.x 에서 2 로 올라갔다는거 자체가 적어도 저에게는 안전해진 느낌을 줍니다. 그리 복잡하지 않아서 편했고 플러그인들이 다 작동해서 더욱 편했습니다. 제가 마지막인걸 알지만서도 혹시나 하시는 분들을 위해, "워드프레스 2.x" 로 업글합시다"

참, 업글의 자극을 주신 쿠키님 감사

wordpress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