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는 웹의 종양이다 - Paul Thurrott

Paul Thurrott 는 마이크로소프트 회사의 윈도우즈 OS 와 관련된 기사를 쓰는 저널리스트 입니다. 흥미로운 글을 남겨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글이 Windows IT Pro 에 올라온것을 슬래쉬 닷이 기사화 한 후로 댓글은 800개 정도가 지금 되고 있는 정도군요.

내 충고는 간단하다. 인터넷익스플로러 사용을 중단하는것이다. IE는 웹의 종양이며 멈추어 저야 한다. IE는 보안성이 취약하며 유저와 개발자들에게 작동하지도 않도록 웹표준을 지키지도 않는다. 이것을 고치는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개선을 요구하며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하는것이다. 모질라 파이어폭스의 사용을 권하며 애플의 사파리, 오페라등도 괜찮다

원문을 보면 꽤나 긴 글입니다. 하지만 요점은 간단하군요. 윈도우즈 xp를 대쳐할 차세대 윈도우즈Vista 와 함께 출시될것이라던 브라우저가 급작스래 행로를 바꾸어서 일찍출발되었고 말도 안되게 css를 제대로 지원하지 않고, Acid2 조차 통과하지 못할 브라우저를 만들어 내면서 이용자들과 개발자들을 어렵게 꼭 해야하느냐 라는 질문을 하는군요. 그러면서 단순히 쓰지 않으면 마이크로소프트가 알아 들을것이다 라는 이야기를 펼칩니다.

Boycott은 불매운동을 가르킵니다. IE 불매는 아니지만 불이용 운동, 재미있는 여파가 몰려올수도 있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