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모리블로그는 이제 1.5 버전으로

일모리네가 1.5 버전으로 개편됬습니다. 전 버전을 보시려면 영어페이지에 가시면 아직도 잔해가 남아있습니다. ㅡㅜ 전 테마가 워낙 많은 부분 부족했었기에 조만간 해야하는 일이었네요.. 디자인이 많은 부분 강조가 된듯 했었고, 코딩또한 덕지덕지 붙인 허접코딩에, 디자인을 위해 XHTML 여기저기 불필요한 div 의 삽입, 거기에 여러 브라우저 버그들의 합작으로 표준과는 약간 거리가 있었습니다. 한창 여기저기서 접근성을 위한 문서들이 번역되가면서, 또한 CSS 세미나도 열리는 가운데 한국의 웹표준이 달아 오르는듯 했는데, 제 블로그를 돌아보니 '웹표준 블로그' 라고 정해놓은 설명과는 전혀 다른 모습인거였습니다. 하루에도 수천명의 방문객들께서 그 웹표준에 관련해서 들어오실텐데, 참 말이 안됨을 각성하고 단호히 개편했습니다.

최근에 Accessibility 의 문서들을 접하면서 여러부분 신경을 쓸수 있었던게 큰 수확같네요. 물론 계속 수정중이지만 말입니다. 전 테마 보다는 웹표준에, 그리고 웹표준이 지향하는 방향으로 조금이나마 나간듯 해서, 이제서야 마음이 놓이는거 같습니다. 완벽하진 않지만 그래도 부끄러울 정도의 '표준'지향이 아니니까요. 아무튼 잘 적응해 주세요 ㅎ;;

ps. 계속 버그 잡고 개선할부분은 개선중입니다. . . . 광고: 벌래 보이시면 신고 부탁드립니다. 벌래를 잡는것이 곧 블로그가 사는 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