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사이트 리뉴얼 마무리 그리고. . .
조금씩 조금씩 하다보니 참 오래걸리는군요
; 새롭게 .NET 도메인과 함께 제 영어 사이트를 완전 리뉴얼 했습니다. (하고 있습니다).네 무슨 리뉴얼을 밥먹듯이 하느냐 하시겠지만 이번엔 특별한 사정이 있어서 새롭게 만들수 밖에 없었습니다. 턱스님께서 주장하시는만큼 정력맨은 아닙니다. ㅡㅜ;
이번에 리뉴얼 하면서 꽤나 배운점들이 많습니다. 워드프레스와도 더욱 친해진듯 하고, XHTML strict 1.1 을 잘 써보기도 했구요. 예상외로 까다롭기는 했습니다만 보시다시피 99% 하얗다 보니 뭐 많이 기술이 들어가지 않아서 무사히 통과한 부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아직 코멘트 부분을 통과해야하기 때문에 나중에 손봐야 하구요, 그런대로 괜찮습니다.
코딩을 다듬어야 하겠지만 일단 베타테스팅 적으로 열어놓겠습니다. 건의나 지적 바랍니다.
음,, 한가지더. 제목에 "그리고" 를 붙였는데, 이유가 있습니다.
이번에 '믿거나 말거나' 식으로 shortstat 통계 플러그인의 방문자 수가 약 9만8천 정도 입니다. 곧 10만을 넘을듯 합니다.통계가 시작된것은 지난 6월 5일. IE 유저는 40%, 불여우는 23%. 한국이 4만, 미국이 8천 일본이 3천 정도 입니다. 하지만,,, 방문자 수는 검색로봇 스펨등 여러가지를 고려 할때 반 때고, 거기서 약간 떼어내면 총 4~5만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많은 분들께서 찾아 주시니 너무 감사해서 이벤트를 열고 싶지만 뭐 딱히 방법도 없고 해서, 나중에 웹표준 책으로 하나 드리기로 하고, 글이던지, 어떠한 제작이던지 확실히 무언가 이벤트를 열기로 하겠습니다. 후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글' 이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한국 포털에게 말한다' 라던지 말이죠. . 아무튼 웹표준에 관한 이벤트가 될듯 하니 슬슬 공부하셔도 늦지 않을듯 합니다.
아무튼 너무나 감사드리고, 일단은 이렇게 줄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