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s 를 html에 넣는법

CSS를 XHTML에 적용하는 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XHTML 안에서 필요한 부분에 직접 사용하는 방법.
  2. XHTML 헤더에 넣어서 사용하는 방법.
  3. 그리고 외부 .CSS 파일을 XHTML로 불러들여와서 사용 하는 방법 이 있습니다.

그리고 적용 순서가 있다면 3, 2, 1 순서대로 적용이 되기에 그대로 우선순위가 적용이 되겠죠. 외부에서 불러오는 파일이 가장 낮고 그다음 헤더에서의 정의된것이 그 다음, 그리고 직접 문서에 적용하는것이 가장 높게 우선순위가 적용됩니다.

  1. HTML 안에다 직접 넣는 방법은 스타일을 적용시키고자 하는곳에 가서 그대로 적어 쓰면 됩니다.
    <div>구조적인 사고방식</div>
    <div style="color: red;text-weight:bold;">구조적인 사고방식</div>
    <p>

    직접 적용을 하였습니다.

  2. 헤더에 넣어서 사용하는 법은 이러합니다.
    <html>
    <head></p>
    <style type="text/css">
    	<!--
    	div {
    		color: blue;
    		text-weight:bold;
    		}
    	-->
    </style>
    <p></head>
    만약 1번과 2번이 동시에 씌여졌다면 어떤것이 적용되어 출력될까요? 네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1번, 직접 씌인것이 마지막으로 렌더링되어 출력되게 됩니다.
  3. 마지막으로 외부 css파일을 안으로 불러들이는 것인데 이 안에서 2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링크하는법과 헤더에서 쓰는것처럼 불러들이는 법인데 후자는 2번의 방법과 거의 같은 맥락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 링크하는법을 보면 가장 평균적으로 많이 쓰이는 경우라 익숙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 바로 를 쓰는 방법입니다.

      파일을 정해주어서 나타내는것이죠.

    • 헤더에서 쓰는것처럼 불러들이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안에 2번처럼 들어가는데 그 안에 코드들 대신 @import 을 쓰는것입니다.
      <head></p>
      <style type="text/css">
         <!--
              @import url(http://css주소);
              @import "http://주소";
         -->
      </style>
      <p></head>

      2번과 같지만 @import로 파일을 저 안으로 불러들이는 것입니다.

너무나도 기본적인 정보이지만 방법들중 어떤것에 우선순위가 오는지는 다시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서 올렸습니다.

첨가: 2005/6/12 이론적으로만 설명이되어서 호환성에대해 다루지 않았네요. jay님께서 잘 설명해 주셨습니다. 특히나 구 버전들은 여러가지 제약이 따릅니다. 여러가지 @import를 썼을때라던지, " 이냐 ' 이냐라던지 말입니다. 간단히 한국에서 많이 쓰는것들로 요약을 하자면

모든 호환성을 고려할때에 @import ("주소");@import (주소); 따옴표 없이 가 가장호환성이 높습니다. 정확한 정리는 jay님이 추천해 주신 http://www.dithered.com/css_filters/css_only/index.php 이곳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