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 목록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천천히 작업중이다. 요즘 할것도 많고 해서 신경이 많이 못가고 있는데 일단 시간이 나는데로 플러그인들을 둘러보고 있다. WP wiki plugins 에서 꽤나 많은 숫자의 플러그인들을 거의 하나하나 읽어보며 보고 골라골라 설치중이다.

일단 설치한것들은 조촐하게 몇개되지 않는다.

Acronym Replacer 2.8 BBCode 1.0 bdp-referral-tracker 0.3.2 Image Browser 0.4.4 WeatherIcon 1.1.10

그리고 image catagories 를 설치하려고 준비중이다.

  1. Acronym Replacer 는 특정 설정 단어의 뜻을 보여주는 키워드 같은 기능이다. 원래 Acronym 은 줄임말 이다. AOL 이 American Online 인것처럼. 아무튼, 테터에서 사용되어서 많은 분들께서 좋아하셨는데 거의 비슷한 기능의 구현이라고 보면되겠다. 예로 AOL 단어가 포스팅되었다면 AOL 에 마우스가 올라가면는 즉시 그 줄임말의 본랫말인 America Online 이 설명이 되어나온다. 사용된 페이지 한국말은 되지 않는다. 물론 modify를 조금하면 구연가능할듯. XHTML, CSS 등의 단어 설명이가능하니 한국어 WP 블로그에도 사용해볼만 하다.
  2. BBcode 는 다들 아시는것이고,,,
  3. bdp-referral-tracker 는 리퍼러통계를 내어서 방문자들에게 보여주는것이다. 괜실이 프로페셔널 하게 보이는 장점이 있다. 일모리네같은 허풍 페이지 구연에 아주 좋다.
  4. 그다음은 Image-broswer 인데 WP에 이미지의 업로드가 되어있는 상황에서 업로드 폴더를 열어 그림을 찾아 넣을수 있도록 되어있다. 가끔 그림을 찾아 언젠가 포스팅을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을때, 이미지를 WP 에 업로드를 한다. 그 후, 나중에 포스팅을 쓰게될때에 그 이미지를 자신의 WP에서 찾아 넣으면 된다. 물론 이미 포스팅 되었던 그림또한 간단히 다시 쓸수 있다.
  5. Weather Icon 은 말 그대로 날씨에 따라서 아이콘과 약간의 날씨통계가 나오는 플러그인이다. 간단히 일모리의 WP 블로그에가면 왼쪽메뉴 부분에 위치해있는걸 볼수 있다.
  6. 마지막으로 Image Categories 플러그인이다. 그대로 포스팅마다 카테고리에 따라 이미로 표현할수 있다. 이미지가 준비도 안됬고 나중에나 써보려고 한다.

플러그인들이 꽤나 쓸만하다. 아직도 포스팅 preview 하는것이나 포스팅의 Related Article 을 저절로 연결해서 찾아주는 플러그인등을 써봐야겠지만 기회를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