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 IE 여러버전을 받아 홈피 확인하기 :)

웹디자이너,기획자들은 이제 표준의 물결을 보면서, 그럼 도데체 다른 브라우저들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을 할까? 라는 고민을 하실수 있으시겠습니다. 저도 그러하구요. 그래서 후니님께서 알려주신(후니님 감사) "101가지 필수 CSS 팁들" 을 읽던중 알게 된 사이트들, 팁들을 소개합니다.

  1. 인터넷익스플로러 5.5버전

    일단 win XP 를 까셨다면 기본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6 버전이 인스톨 되니 5.5나 5 버전을 보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5.5에서 어떻게 보일지 확인이 참 힘든 부분입니다. 해서 직접 5.5를 다운받아 창을 띄워 확인하는 방법을 써야하는데 바로 이 웹사이트가 잘 도와주는군요.

    전혀 다른 브라우저에 영향을 주지 않고 install 도 필요없으며 그저 다운받아 압축파일을 여신후 익스플로러파일을 여시면 그대로 쓰실수 있습니다. 지금 켜 놓았습니다만 상당히 유용하네요. 물론 5.0 , 4 버전들도 받으실수 있습니다. IE 5.5 나 5.0 을 받아서 한꺼번에 3창을 띄우고 확인이 가능하니 웹디자이너들에게는 괜찮은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파일도 4MB 되지 않는 가벼운 프로그램들이니 받아쓰시면 참 좋겠네요

  2. 파이어폭스, AKA 불여우

    너무나도 유명해져 버렸죠? 불여우라고 흔히 불리우는 Firefox. 오픈소스에 가벼운 프로그램, 웹표준 지원, 그리고 확장기능등으로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가히 무시할수 없는 브라우저가 되었네요.

    불여우 한글판 다운로드

  3. 사파리. 맥 브라우저

    사파리는 무료로 확인 가능합니다. 일단 홈페이지를 믿어보면 말이죠. 사파리에서 열면 보이게될 사이트의 화면을 캡쳐해서 보여주게 됩니다. 아직 서버가 바쁜관계로 확인이 되지 않지만 일단 그렇다고 하니 알려드립니다.

    첨부: http://www.fundisom.com/g5/ 사파리에서 돌린것처럼 스샷을 보여줍니다. 주소만 넣으세요

  4. 오페라, 넷스케이프

    아시다시피 오페라는 8까지 나와있고, 넷스케이프도 이번에 버전 8을 공개했습니다. 오페라는 광고가 조그만하게 뜨는거 빼고는 쓸만한 브라우저네요.

    둘 다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오페라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넷스케이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5. 모든브라우저 한꺼번에

    넷스케이프, 오프라, 사파리등 거의 모든 브라우저의 확인이 가능한 웹사이트가 있습니다만 돈을 내야해서 그리 추천을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가격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보시다시피 대략 사파리만 확실히 된다면 그리고 리눅스 브라우저들 말고는 IE, Firefox, Opera, Netscape 등의 메이저 브라우저는 대충 무료로 집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무료의 물결을 이용해 각종 브라우저들을 다운받아서 웹페이지 제작후엔 꼭 확인 하는 습관을 기르시기를 바랍니다.

웹디자이너들, 디벨로퍼들에게는 각종 브라우저에서 깨지지 않고 잘 보인다는 그 기쁨은 그 호환브라우저 숫자가 늘어날수록 더 커진다는걸 아시는분들은 잘 아실겁니다. 고쳐가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물론 이하의 버전을 쓰는 유저들에게는 더큰 기쁨이겠죠. 프로젝트 시간상, 디벨로퍼의 여건상 다른 옛날버전들의 브라우저 사용자들에 대한 배려가 완벽할수 없지만 최대한 노력해서 보여줄수 있다면 서로에게 즐거운 일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각종브라우저들 비교표를 올립니다. browsers

물론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IE 6 이하버전들 설치하셔서 홈페이지 확인후 OTL 이 발생할수 있으니 노약자나 임산부들께서는 주의를 요합니다...

ps. 지금 제 워드프레스 홈피 계정이 서버다운이네요. IE5.5 로 얼마나 깨지는지

확인해보려했는데 기다려야겠군요. 이글루스로 블로그를 옮긴게 다행이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입니다. 물론 짜루넷에서도 정말 열심히 하고 계시는 일이라 뭐 불평하는 일은 일은 아닙니다만 아쉽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