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피드 리더기 뒤적뒤적

공식적인 스위쳐가 된 후 맥이 점점 손에 익어가고 있습니다. 점점 제 PC 가 옆으로 밀리고 있는 요즘 추세.

맥의 강점중의 하나가 멋진 여러 프로그램들 아니겠습니까. 요즘 이런 저럼 프로그램들을 써보며 즐거워 하고 있습니다. (후다닥 맥으로 다들 오세요~ 벌써 제 입을 통해 스위쳐가 두분 생김

) 그래도 그보다 더 즐거운건, 제 삶에 블로깅이 다시 찾아 왔다는것. 정말 머 같았던 몇개월의 시간들을 통해 블로깅 뿐만이 아닌 제 손에 다시 삶을 손에 쥘수 있으니 살 맛 납니다.

그래서 젊은게 좋은거 아닐까요. 바닥을 기어 다니다가도 다시 일어설수 있다는거 말입니다. 여태 제가 끼쳐드린 민폐 정말 죄송합니다. 저 뿐만이 아닌 힘들어 하시고 계시는 많은 젊은 분들, 다시 한번 화이팅

갑자기 이야기가 다른데로 빠졌지만 아무튼

프로그램들을 만지다가 웹 기반용으로 말고 오프라인 될때도 많으니 리더기를 한번 알아보아야겠다 해서 여기저기 여러 프로그램들을 만지작 거리던 중에 마침 Nmind님의 추천 리더기를 보고 그쪽을 알아봤습니다. NetNewsWireNewsFire랑 두개를 지금 보고 있는데요 약간은 NNW 로 기운 상태 입니다.

newsfire screenshot Nmind님이 구입하신 뉴스파이어

멋진 분 찾습니다

저도 하늘님이나 다른 분들 처럼 멋진 블로그를 발견하여 리더기에 넣으며 그 글들을 찾고 읽을수 있다는 감격에 두근두근 거리던데, 리더기도 테스트 할 겸 여기저기 다니며 그런 분들을 찾아 봐야겠습니다. 요즘 블로깅 하시는분들 아주 많이 생기셨더라구요

글 뿐만이 아닌 멋진 파드케스터분들도 찾는 중입니다. 혹 멋진 분들있으면 추천 해주세요

!

덧글

H.moon님께서 좋은 정보 주셨네요.

저도 newsfire 를 사서 쓰다가, OPML 이 호환이 되지 않는 다는 사실에 경악하며 내다 버렸습니다. newsfire 에서 내보낸 파일을 다른 리더에선 읽지 못합니다.

그래서 어차피 newsfire 에서 온라인 리더와의 싱크를 기다리던 차에 그냥 nnw 로 갈아탔죠. 지금은… 익숙해지니 이것도 좋습니다.

또한 프리웨어로 vienna 라는 리더기도 있는데, 이게 newsfire 와 가장 가까운 모습을 가졌습니다. newsfire 의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은 vienna 도 한 번 시도해보시길.

*갑자기 스팸들이 일모리네를 침공중.... ㅠㅠ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