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 무선인터넷을 모두에게 무료로

Slashdot 에 기절할만한 기사가 떴군요. CSS3이후, Mac OS X 의 x86에 설치를 능가하는 뉴스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지금 구글이 4월에 구글에서 지원하는 무선인터넷 제공 지역들을 선보이면서 Web 2.0의 출발 기반을 위한 무선 인터넷이 미국전역에 무료로 제공될 가능성이 높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꿈인가 생시인가 바라보고 또 바라보는 기사군요.

구글의 지원으로 4월에 제공되었던 센프란시스코의 Union Square shopping district 의 무료 무선인터넷 지원을 맡은 지역회사인 Feeva 가 더욱 많은 무선 인터넷을 켈리포니아 지역뿐만이 아닌, 뉴욕, 워싱톤 DC, 플로리다, 에 준비하고 있는것이 한 증거라고 Business 2.0 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뒤는 역시나 구글이라는 것이네요. 상당히 현실화가 가능하다는 것이죠.

특히나 Web2.0 의 기반인 인터넷을 필수 기본용도로 만드는것은 구글의 Operating System이 될수도 있는 GooOS 의 중요한 역할을 만드는 출발일수도 있겠군요. 드디어 꿈에만 그리던 시간들이 다가오고 있는듯합니다. 물론 Mac OS X 의 보통 컴퓨터에의 구현도 대단하지만 말입니다.

전에 제 옆에 올라오는 Newshare 에 올렸지만 구글과 애플이 iTunes 를 통한 협력이 가능하다는 기사를 보면서 정말 한치 앞도 예측할수 없는 일이 다가오는구나 라는걸 느낍니다.

하늘이님 왈: "이것도 국내에 들어오면 넷스팟은 거의;;"

국내의 ISP 서비스들 긴장하셔야 겠네요. ?

과연 한국에는 구글 서비스가 접근할 경우 어떠한 양상을 띄어야 하는지, 생각은 어떠신지 독자분들께 묻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