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에서 보여지기엔 아깝다."

Too cool for IE 켐페인을 paulasaurus rex 에서 시작했습니다. (via Stephan Geyer)

오른쪽 하단에 위치하게될 이 베너는 too cool for IE, 즉 '내 홈페이지는 IE에서 보여지기엔 아깝다' 라는 뜻을나타내면서 IE를 놀리고 있네요. ㅎㅎ 특히나 IE 에 맞추어 만들기 싫은 디자이너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깨져 보이던 말던 알아서 하라고 하는 배짱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크흐,,, 저도 달고 싶은 유혹은 상당합니다.

베너도 이뻐서 말이죠.

Too cool for IE

소스 코드를 잠깐 보면, 코멘트 핵을 썼습니다. 이부분이 css 파일이 아닌 xhtml 안에 들어가는 소스인데 그저 코멘트로 보이는 저 부분이 바로 핵 부분입니다.

<!--[if IE]> 부분이 바로 코멘트핵 의 시작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endif]--> 로 끝내주게 됩니다. 이 사이에 들어간 부분은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코멘트로 인식이 되며 IE 에서만 인식이 되게 됩니다. 네. IE 에서만 보여주고 싶은 xhtml 코드가 있다면 이것을 잘 사용하시면 되겠죠

물론 버전에 따라서도 지정해 줄수 있습니다. 이 코멘트 핵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 자세히 올려보겠습니다.

과연 png 알파랑은 멀리 떨어져 사는 ie 에 투명부분을 어찌 보이려 하는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IE에 화딱지가 나신 분들은 지르셔도 될듯합니다. 전체 코드는 위의 paulasaurus rex 댁에 가보시면 나와있습니다. ZIP 파일로도 제공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