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것이 좋다 - 연필

가끔은 옛것이 좋다. 편하고 빨라진것이 요즘이라지만 그래도 옛향기가 물씬 풍기는 것들이 좋아지는건 어린아이의 티를 벗었다는 걸까? 한번즈음은 얼굴도 잘 생각나지 않는 나의 초등학교 친구들을 꿈에서 본후 아쉬움에, 그리움에 웃음 짓는 나를 볼때 이제 나도 성인 이구나,, 한다.

그래서 인지 난 연필이 좋다. 옛 향기가 풍기는, 왠지 모든게 현대화 되어가는 속에 옛날과 지금을 이어주는 듯한 그 연필이 좋다.

이 제 그 감칠맛 나는 느낌에 중독이 되었는지 가끔은 많이 쓰지도 않은 연필을 연필깍기에 넣고 돌린다.

연필은 그 깍는데에 의미가 샤프와 다르다. 연필은 자신이 깎이며 심은 날카로워 지고, 동시에 향기가 난다. 아 정말 환상이다. 갓 깍인 그 연필로 쓰는 첫 글자는 사뭇 의미있다. 첫사랑의 편지를 쓰는 것처럼 말이다. 스윽스윽 쓰면 쓸수록 글자의 두께는 두꺼워 지지만 연륜이 쌓이듯 쓸수록 부드러워진다.

가끔은 초등학교 시절(그때엔 국민 학교라고 불렀지만) 내가 내손으로 연필을 깍던 생각 하면서 깍아볼까 라는 생각도 들지만 하하 연필 깍은후에 유난히 연필이 짧아지던걸 생각하면 별로 깍는 소질이 없는 나에겐 연필만 줄어들게 되는거 같아 아직 엄두는 못내봤다. 나중에 꼭 해봐야 할 미션이다

오늘도 백지에 연필깍아 괜실히 이런 저런걸 썼다. 별 생각 없는 말들이지만 연필로 쓰다보니 괜실히 의미 있게 느껴진다. 오늘 이 글을 읽어 보신 분들도 한번 오랜만에 연필을 꺼내어서 스윽스윽 적어보시는게 어떨지?

괜실히 예전것이 좋아지는 오늘 하루가 되지 않을까 한다.